대구도시철도,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

인권경영을 통한 차별 없는 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한 실천 결의

김형기기자 kk97850@naver.con | 기사입력 2019/03/04 [17:41]

[다경뉴스=김형기기자]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3월 4일(월) 본사 강당에서 인권경영 선언문을 선포하고 인권경영을 통해 누구나 차별 없는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실천사항을 결의하였다.

 

▲  대구도시철도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   © 김형기기자

 

공사는 인권경영 선언문에 사회적 약자 등 고객안전에 대한 권리 보장, 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의 인권보호 등 9가지 실천사항을 담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규범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마련하였다.

 

올해 공사에서는 인권경영 실천을 위해 인권경영 실행지침을 제정하고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인간의 존엄과 가치 보장을 위한 인권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향후에는 공사의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인권침해 구제절차를 제공하는 등 인권경영 실행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인권에 대한 공기업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을 통해 공사가 인권경영을 선도하고, 임직원뿐만 아니라 시민, 고객,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