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보건소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신 · 육아교실’ 운영

임신 · 출산 · 육아가 행복한 “임신·육아교실” 운영

이광수기자 books.seatosky@gmail.com | 기사입력 2019/03/07 [22:48]

[다경뉴스=이광수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019년 3월 7일 ‘임산부 요가’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임산부에게 임신․출산․육아 등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임신․출산․육아가 행복한 “희망 경산 행복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임신·육아교실을 운영한다.

 

▲ [경산시]임신육아교실     © 이광수기자

 

'임신·육아교실'은 엄마와 아기가 상호 교감할 수 있도록 아기용품 만들기 강좌, 모유 수유 가이드 및 임산부 요가 등 3개 강좌로 3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각 강좌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임산부의 정신적·육체적 건강관리와 더불어 영유아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 강좌가 시작되기 10분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하여 모유 수유 실천율을 높이기 위하여 모유 수유 방법이 담긴 동영상 및 신생아 목욕법 동영상을 방영한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보건소에서 임산부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예비엄마의 건강한 출산과 육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임신·육아교실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