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달표 ㈜현대통상 회장, 발전기금 2천만원 경북대에 전달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3/08 [01:22]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성달표 ㈜현대통상 회장(경북대 총동창회 부회장)은 3월 6일 김상동 경북대 총장을 방문해 인재 육성과 도서관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발전기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 성달표 회장 발전기금 2천만원 전달, 사진 왼쪽은 성달표 ㈜현대통상 회장, 오른쪽은 김상동 경북대 총장이다.  © 백두산기자

 

성 회장은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건립 발전기금, 경북대 경영대학원 발전기금, 경북대 경상대학 학생 3명에게 특지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2005년에는 경북대 제5회 경영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매년 인재육성 장학금, 불우이웃돕기성금, 체육진흥기금을 후원하는 등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정신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전달된 발전기금은 ‘도서관기금’으로 적립되어 현재 리모델링이 완료된 도서관의 장서 및 시설 확충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경북대 도서관은 최근 45억원을 투입해 열람관인 신관 1층과 자료관인 구관 1층을 하나의 공간으로 통합, ICT 기반의 학습 및 연구 공간은 물론 북갤러리, 카페, 세미나·전시 공간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단장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