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회적 약자 이용 편의 개선에 앞장서다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 인증’획득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3/12 [08:31]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http://www.bdna.or.kr)에 대한‘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 백두산기자

 

 ‘웹 접근성 품질인증(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이란 고령자와 장애인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웹사이트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는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해 대비 효과가 강한 색채를 사용하고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 텍스트도 제공하고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웹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을 통해 홈페이지 이용편의성 개선뿐만 아니라, 수목원 내 휠체어 이용을 위한 경사로, 안전손잡이 설치 등을 통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 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 획득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