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능력과 성과중심의 과장급 승진인사 단행

조직 활성화를 위해 업무능력 등 고려하여 명부 후순위자 과감한 승진임용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8/14 [20:47]

-과장급 21명 승진, 조직 활력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민선7기 일자리 창출․저출생 대책 등 도정 주요시책의 역동적인 추진

 

▲ 신도청 전경     ©백두산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경상북도는 14일 과장급 21명에 대한 승진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과장급 승진인사는 민선7기 경북도의 첫 승진인사로 조직의 활력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승진후보자 명부순위를 존중하면서 업무능력과 실적이 우수한 명부순위 후순위자를 과감하게 승진시켜, 앞으로 일과 성과 중심으로 인사운영을 하겠다는 이철우 도지사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경북도에서는 하반기 정기인사를 앞두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운영을 위해 인사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인사자문위원회를 개최, 성과 중심의 승진인사와 업무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보인사 등 객관적인 인사기준 및 절차 이행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승진후보자를 대상으로 직원들의 다면평가 인원을 대폭 확대하고, 실국장으로 구성된 실무심사위원회에서 승진대상자에 대한 검증과 토론 과정에서 제시된 의견을 인사위원회에서 심도있게 논의해 직렬별 21명에 대한 승진대상자를 결정했다.

 

이번의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서기관으로 승진한 대상자를 살펴보면, 먼저, 일자리청년정책관실에서 청년정책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김규율 사무관은 청년취업과 신설부터 현재까지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청년커플 창업지원, 청년복지카드 등 청년시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을 하게 되었다.

 

또한, 안전정책과 이종천 사무관은 폭염, 지진 등 각종 재난대응을 위해 지역안전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안전경북 365를 총괄하는 등 격무부서에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과장급 직무대리를 맡게 되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과장급 승진인사는 직원들이 평가하고, 실국장 중심의 실무회의를 거쳐 이뤄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일자리 창출, 저출생 대책 등 도정 주요시책을 열정적으로 추진하여 성과가 있는 직원은 누구나 승진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경북도에서는 하반기 인사혁신 T/F팀을 구성하여 직원이 공감하는 객관적인 인사기준을 마련,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부터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오는 8월 20일까지 과장급 전보인사, 8월말까지 5급이하 직원에 대한 인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인사이동 조서


경북도, 인사위원회 심의 결과


(2018년 8월 14일, 총 21명, 가나다 順)

 

□ 행정5급 → 4급 : 16명(직급승진14, 직무대리2)
 

❍ 직급승진 : 14명 김규율(일자리청년정책관실), 김문환(문화융성사업단), 김병곤(인재개발정책관실), 김준호(에너지산업과장 직무대리), 박노선(국제통상과장 직무대리), 박성근(농업정책과), 박일규(체육진흥과), 손동익(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실), 원창호(독도정책과장 직무대리), 유정근(환경정책과), 이강학(과학기술정책과), 이성호(여성가족정책관실), 장성활(사회복지과), 진원식(대구지사장 직무대리)

 

❍ 직무대리 : 2명 송호준(도시계획과), 이종천(안전정책과)


□ 농업(일반농업)5급 → 4급 : 2명(직급승진) 설동수(FTA농식품유통대책단), 홍예선(농업정책과)
 

□ 녹지5급 → 4급 : 1명(직급승진) 김재준(산림환경연구원장 직무대리)
 

□ 보건5급 → 4급 : 1명(직무대리) 김영길(보건정책과)
 

□ 농촌지도관 → 4급 : 1명(직위승진) 이상택(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