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사과 끝내줘요" 영양군 최고품질 사과 생산단지 조성

일교차 등 천혜의 조건과 재배기술로 만들어지는 영양사과 호평

남도곡 기자 nam-hk67@naver.com | 기사입력 2018/10/11 [23:47]

[다경뉴스=남도곡기자]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최고 품질의 사과 생산으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최고품질 사과 생산단지 육성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사과 농가의 호평을 받고 있다.

 

▲ 영양군 최고품질 사과단지 조성     © 남도곡 기자

 

사과는 재배방법에 따라 다양한 재배기술이 보급되고 있으며 재배방법별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하여 하계전정으로 우량 꽃눈을 확보하는 “하계전정작목반” M.9묘목을 재배하는“M.9작목반” 고랭지역인 “수비작목반” 등 우수 사과 작목반 3개소를 선정하여 월별 핵심기술 컨설팅과 자체교육으로 사과 재배기술의 상향 평준화로 고품질의 사과를 생산하고 있다.

 

▲ 천혜의 조건과 재배기술로 만들어지는 영양사과     © 남도곡 기자

 

또 작목반 상호간 재배기술 교류를 위한 합동교육을 작목반을 순회하며 실시하여 당면한 재배기술 교육과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토론식 교육으로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하여 최고품질 과실생산단지 육성사업을 확대 보급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