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2018 한국생산경영혁신’대상 수상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02 [11:26]

[다경뉴스=백두산기자]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2일 서울대학교 SK경영관에서 한국생산관리학회에서 주관한 ‘2018 한국생산경영혁신’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수원은 지난 2016년 한국로지스틱스학회에서 수여하는 ‘제19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한국생산경영혁신대상’까지 수상함으로서 그간 구축한 독자적 공급망관리 모델과 구매 프로세스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외부로부터 인정받게 되었다. 

 

한국생산관리학회 관계자는 “한수원이 공공기관 가운데 선도적으로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모델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구매 프로세스를 개선해 왔던 점을 높게 평가하여 선정했다고”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원자력 산업에 특화된 공급망관리 체계의 구축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투입하여, 공급망관리 체계의 구축을 완료하고, 시스템 기반의 상시운영 단계에 돌입하였다는 산학계의 평가를 듣고 있다.
 
한수원 김형섭 부사장은 이날 수상에 앞서 “한수원의 공급망관리(SCM) 체계는 해외의 관심을 받을 정도로, 우리 원전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원전 공급망의 효과적 관리를 통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원전 운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생산관리학회 : 1988년 설립, 지난 30년간 우리나라 생산 및 서비스 운영관리(오퍼레이션)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단체임.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