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쌀 체험 한마당

11월 3일 동부초에서, 학생․학부모․시민이 모여 쌀사랑 한마음 비빔밥 퍼포먼스

김형기기자 kk97850@naver.con | 기사입력 2018/11/04 [17:47]

[다경뉴스=김형기기자]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경북영양사회에서 주관하는 ‘우리 쌀 체험 한마당’이 11. 3일 대구 동부초등학교에서 열린다. 학생․학부모․시민 500여 명이 주먹밥 만들기, 쌀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쌀 체험행사에 참여한다.

 

▲ 쌀체험     © 김형기기자


대구시는 ‘우리 쌀 체험 한마당’ 행사를 열어 학생․학부모․시민들에게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한다.

 
‘쌀 사랑 한마음 비빔밥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쌀 비누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송편 빚기 등 20여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부스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쌀 중심 식생활 교육, 쌀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체험 부스를 제공하여 음식으로서의 쌀 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쌀의 유용성도 함께 경험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2011년 매곡초를 시작으로 2017년 운암초, 그리고 2018년 동부초에서 진행된 행사는, 밥을 단순히 먹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식생활 교육과 식문화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장으로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대구시 안중곤 일자리기획관은 “우리 쌀 체험 한마당은 우리 쌀의 우수성을 다시 확인하고, 쌀의 다양한 활용과 체험을 통해 쌀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