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베트남 뜨선시와 우호교류 양해각서 체결

‘화산이씨와 리 왕조 공통 역사를 통한 국제 교류 확대’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06 [00:37]

[다경뉴스=백두산기자]지난 11월 2일 엄태항 봉화군수는 베트남 뜨선시를 방문하여 응우웬 쑤언 타잉(Nguyen Xuan Thanh) 뜨선시장과 우호교류 추진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봉화군 베트남 뜨선시와 우호교류 양해각서 체결     © 백두산기자


봉화군은 리 왕조 공통 기반을 통한 역사문화 자원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박닌성 뜨선시와의 우호 교류를 위해 노력해왔고, 금회 양 도시의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합의가 도출되어 더욱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우호교류 협정서를 체결하게 됐다.

  
두 지역은 문화, 관광,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추진을 통해 투자 협력과 인적교류 등을 시행하여 양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내고 리 왕조 관련 역사 콘텐츠 자원에 대한 선점으로 봉화군이 추진하고 있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예정이다.

  
엄태항 군수는 “베트남 뜨선과의 우호교류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뿐 아니라, 문화, 관광, 교육, 농업 등 다양한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여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역사·문화 분야 새로운 관광자원을 확보하는 등 장기적으로 양 지역 공동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 봉화군 베트남 뜨선시와 우호교류 양해각서 체결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