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호 위원장,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말 선플상 수상

민감함 현안을 다루는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안정적 운영으로 호평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08 [18:04]
▲ 강석호 국회의원  

[다경뉴스=백두산기자]강석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 영양·영덕·봉화·울진)이 선플재단과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말 선플상 시상식'에서 선플상을 수상하였다.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말 선플상 시상식'은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가 주관으로 고등학생 및 대학생 297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은 지난 1년간 국회회의록시스템에 수록된 의원들의 본회의와 상임위원회의에서 발언 2개월간 분석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강석호 위원장은 첨예하게 대립되는 남북관계 관련 현안을 다루는 외교통일위원회의 2018 국정감사에서 여야의 날선 공방 속에도 적절한 중재를 하는 등 안정적인 운영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어 선플정치위원회(공동위원장 민병두, 강석호, 이찬열, 유성엽, 윤소화)는 '선플정치선언문'에 서명한 국회의원 297명의 명단을 동판에 새겨 문희상 의장에게 전달했다. 해당 선언문에는 현역 의원들이 '아름다운 말과 글, 태도와 행동으로 정치권 동료들을 대해 온 국민이 바라는 국민 화합과 통합의 정치를 이룩하는데 앞장선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강석호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했을 뿐인데 귀한 상까지 받게 돼 보람과 함께 책임감을 느낀다.”며 “품격있는 자세로 소통과 화합의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석호 위원장은 선플운동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동참하는 국회의원 297인의 서명을 받아 구성된 ‘국회 선플정치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석호 국회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