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엑스코와 MICE산업 전문인력 양성 위한 MOU체결

경상대학 및 LINC+사업단 현장실습 및 학점인정 프로그램 운영

장성각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08 [19:50]

- MICE 콘텐츠 공동 발굴 및 유치, 지역 사회공헌 활동 등 공동 추진

 

▲ 협약 체결     © 최계희기자


[다경뉴스=최계희기자]대구대학교가 대구 엑스코(EXCO, 대표이사 김상욱)와 MICE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대는 대구 엑스코와 지난 11월 7일 오후 경산캠퍼스 성산홀 2층 소회의실에서 김상호 대구대 총장, 김상욱 엑스코 대표이사 등 대구대와 엑스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MICE 전문 인력 양성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한다. 경상대학 무역학과, 관광경영학과 및 LINC+사업단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프로그램과 학점인정 교육과정을 마련해 운영한다.

 

또한, 지역 특화 산업 컨퍼런스, 포럼 등 MICE 콘텐츠 공동 발굴 및 유치에 함께 나서고, 지역사회 봉사 및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 추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두 기관 간의 협력이 협약 체결 차원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산학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MICE는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좁은 의미에서 국제회의를 뜻하는 ‘컨벤션’이 회의, 관광, 전시·박람회 이벤트 등 복합적인 산업으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개념이다.

 

▲ 협약 체결     © 최계희기자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