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남부초등학교, 진로창업체험동아리.. 멋진 CEO를 꿈꾼다!

울진전통시장 어린이 타임머신 벼룩시장 참여

남도국 namdokook@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12 [14:55]

[다경뉴스=남도국기자]울진남부초등학교 진로창업체험동아리는 11월 10일에 울진시장특성화첫걸음시장육성사업단에서 개최한 울진전통시장 어린이 타임머신 벼룩시장 운영에 참여하였다.

 

▲ 울진남부초등학교, 진로창업체험동아리.. 멋진 CEO를 꿈꾼다!     © 백두산기자


본 행사는 울진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지역상생을 위하여 울진군청과 함께 울진전통시장에서 울진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였다. 본교 진로창업체험동아리 학생들은 교실에서 벗어나 전통시장에서 하루 동안 가게의 사장님이 되어 자신이 준비한 물건을 판매해보는 활동을 통해 소비경제와 공유경제, 그리고 자신의 물건 중 하나를 경매물품으로 내어 놓는 사회기부를 경험하고 올바른 경제의식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홍현지 학생은 “내가 준비한 물건이 나에게는 이제 필요 없지만 필요한 다른 누군가가 구입해서 쓸 수 있게 되어서 뿌듯했고, 사람들의 기호나 물건의 가격 책정에 따라 잘 팔리는 물건과 잘 팔리지 않는 물건의 차이를 경험으로 깨달을 수 있어서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 울진남부초등학교, 진로창업체험동아리.. 멋진 CEO를 꿈꾼다!     © 백두산기자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