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한국사코딩교육전문가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장성각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20 [23:02]

“나도 이제 4차산업혁명시대의 코딩교육전문가가 된다”

 

▲ 새일센터 코딩과정 수료식     © 장성각기자


[다경뉴스=장성각기자]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일 바른평생교육원(백자로 56)에서 2018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한국사코딩교육전문가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초·중등학교 코딩교육 의무화로 코딩교육전문가 인력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한국사와 코딩을 접목시켜 9월 3일부터 약 3개월 동안 총 204시간 교육을 실시했다. 이 과정을 거쳐 조기취업자 1명을 포함해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수료생 모두 SW코딩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 11월 9일에는 교육생들의 효율적인 취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고자 일자리유관기관 및 교육기관 10여 명이 참석해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가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은 “결혼 후 육아에 전념하느라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상태였는데,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해 자격증 취득으로 스스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또 다른 도전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올해 상반기 직업교육훈련은 직업상담사, 회계사무실무자, SW코딩교육전문가 3개 과정으로 57명이 수료해 42명(73.6%)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2019년 직업교육훈련에는 코딩교육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위해서 다양한 직업교육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 새일센터 코딩과정 수료식     © 장성각기자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