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산국립공원 '지역특산물 장터'인기!!

국립공원 인근 청정한 특산물 판로개척으로 지역주민 소득창출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23 [00:14]

탐방객에게는 지역의 청정한 특산물을 싼 가격으로 구입 기회제공

 

▲ 장터운영     © 백두산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국립공원관리공단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춘택)는 지난 달 13일부터 국립공원 인근 청정한 특산물을 판매하는 지역장터를 주왕산국립공원 입구에 개설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고, 오는 25일에 폐장 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국립공원 인근에서 청정한 자연을 배경으로 많은 특산물이 생산되고 있지만 판로개척이나 홍보부진 등의 이유로 주민들의 소득확대가 어려운 실정으로 주왕산국립공원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원관리 구현을 위해 지역장터를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에 사회적 약자의 경제활동 증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청송군장애인보호작업장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28명이 참여하여 청송사과를 비롯하여 지역주민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주왕산국립공원 박순찬 자원보전과장은 “가을단풍철 성수기에 국립공원은 많은 탐방객이 일시적으로 집중하므로, 이를 활용하여 탐방객이 고객이 되는 국립공원 장터와 같은 사업이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원관리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