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2018 숲가꾸기 체험 행사’ 개최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26 [21:55]

[다경뉴스=백두산기자]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26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제2교육연수동 인근 소나무 조림지에서 ‘2018 수목원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숲가꾸기 행사     © 백두산기자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숲가꾸기 행사     © 백두산기자


이번 행사는 산림청에서 추진하는 숲가꾸기 기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 직원이 숲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수목원 직원 10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나무 가꾸기, 덩굴제거, 가지치기 등의 작업을 통해 숲 가꾸기 대상지의 경관을 새롭게 정비했다.


또한,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조심 교육도 병행함으로써 직원들에게 산불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숲 가꾸기를 통해 수목원의 아름다운 숲을 잘 가꾸고 보살펴 다시 찾고 싶은 수목원으로 만들겠다.”며, 아울러, “소중한 산림자원의 보호를 위해 가을철 산불 예방에도 많은 노력과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