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중재위원회-한국기자협회, 지역언론인 대상 워크숍 11월 29일 공동개최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26 [23:52]

[다경뉴스=백두산기자]언론중재위원회(위원장 이석형)와 한국기자협회(협회장 정규성)는 11월 29일부터 이틀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지역언론인 대상 워크숍을 공동개최한다.

 

▲ 언론중재위원회 CI     © 백두산기자

 

이번 워크숍은 보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언론분쟁의 쟁점이나 지난 6. 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나타난 선거보도 심의사례 등을 서로 공유하여 향후 언론보도로 인한 법적·윤리적 분쟁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데이터저널리즘연구소 권혜진 소장은 ‘데이터 리서치를 위한 전략적 검색법’이라는 주제로 기사 작성에 유용한 데이터 활용법을 강의하고, 언론중재위원회는 ‘언론분쟁 예방과 언론중재위원회’와 ‘알면 유용한 선거기사 심의’라는 주제로 언론보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한편 한국기자협회는 이춘발 고문은 ‘질문하는 기자상, 경계는 없다’라는 주제로 언론인이 가져할 직업윤리에 대하여 강의한다.

 

▲ 중재위 석판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언론중재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