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공무원노조, 2018년 공무원 단체교섭 상견례

김은하기자 dinggo0515@naver.com | 기사입력 2018/11/28 [06:18]

[다경뉴스=김은하기자]포항시와 포항시 공무원노동조합은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8년 공무원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를 가졌다.

 

▲ 포항시-공무원노조, 2018년 공무원 단체교섭 상견례     © 백두산기자


이날 상견례는 노사 양측 대표 교섭위원인 이강덕 포항시장과 강호경 노조지부장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고, 교섭위원 소개를 시작으로, 인사말과 자유토론시간을 가지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단체교섭 요구안은 조합활동, 근무조건 및 인사제도 개선 등을 담은  92개 조문, 8개 부칙으로 총 100개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항시와 공무원노조는 앞으로 실무협상을 통해 양측의 입장차를 좁혀 나갈 계획이다.

 
강호경 노조측 교섭위원장은 “노동조합이 올해 법내 노조로 전환된 이후 첫 교섭인 만큼 원활하게 추진되어, 선진적인 노사관계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강덕 시장은 “노·사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건전한 노사관계가 최우선이며, 포항시를 위해 열심히 일 해주는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열린 마음으로 단체교섭에 임하겠다”고 답했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