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장 초청 ‘공무원 의식개혁 특강’ 실시

김순규기자 kiss58800@naver.com | 기사입력 2018/12/03 [20:22]

[다경뉴스=백두산기자]영주시는 12월 3일 시청강당에서 시 소속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12월 공무원 의식개혁 특강을 실시했다.

 

▲ 공무원의식개혁특강_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장     © 김순규기자

 

이번 특강은 '관점의 변화, 상상 영주'를 주제로 상상력, 창의력, 알파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진 자료와 함께 강연이 이뤄졌다.

 

최윤규 소장은 영주 출신으로 충북대학교 졸업, 카툰경영연구소장, 넥스트리인터넷(주) 대표이며, 석세스TV 운영자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한 카툰을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리더가 넘어선 위대한 종이 한 장」, 「누구냐 넌」, 「그러니까 상상하라」 등이 있으며,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최고의 강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영주시는 이번 특강을 통해 21세기 인공지능과 첨단 정보통신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시대에 공직자의 선제적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경직된 사고가 만연한 공직사회에 창의적 사고가 미래를 이끄는 힘이란 말이 대단히 인상적이었으며 앞으로 그런 사고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세상의 어떤것도 그대의 정직과 성실만큼 그대를 돕는 것은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