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통일을 염원하는 고3생들의 하루 개최

예비사회인과 함께 걸어가는 평화와 통일을 향한 새로운 미래

남도국 namdokook@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2/03 [23:10]

[다경뉴스=남도국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상주시협의회는 12월 3일 상주문회회관 대공연장에서 수능시험이후 대학과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지역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과  평화통일 염원 확산을 위한 「통일을 염원하는 고3생들의 하루」 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설명=상주시, 통일을 염원하는 고3생들의 하루 개최     © 남도국 기자

 

남북 화해 협력 분위기에 맞춰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국가의 미래인 청소년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또래 친구들과 대화와 소통을 통해  평화의 소중함과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

 

정기훈 사회자의 진행으로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상주공고 통기타 동아리의 평화통일 염원노래, 공연팀 편한메아리의 음악공연과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공연한 비보이팀인 클라이맥스 크루의 댄스포퍼먼스는 학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상천 경북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과 남북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에 평화적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만큼 청소년들도 통일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함께 형성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라며 새롭게 펼쳐질 여러분의 꿈을 적극적으로 응원한다” 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