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농업기술센터, 고추육묘 신청 접수 시작

신청자 부담금은 포트당 2천원, 늦어도 5월초까지 지급

남도곡 기자 nam-hk67@naver.com | 기사입력 2019/01/07 [16:41]

[다경뉴스=남도곡기자]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섭)는 고령자 등 노동력이 부족한 고추재배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고추육묘장 10개소를 지정하고 지난 7일(월)부터 오는 18일(금)까지 고추육묘 신청을 받는다.

 

▲ 청송군농업기술센터 고추육묘 접수     © 남도곡 기자


이 사업은 지역 내 고추재배 농가의 고령화로 고추 육묘가 어려운 농업인에게 우량 완성묘를 공급, 노동력을 절감케 하여 고추 농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만 60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 부녀자 독농가이며, 1가구당 최대 신청량은 160폿트(6×6폿트기준) 이내로, 필요한 품종과 수량(폿트량)을 희망하는 육묘장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신청자 부담금은 폿트당 2,000원이며, 고추묘(완성묘)는 고추 정식기인 4월 말에서 5월 초에 받을 수 있고, 고추묘 운반은 신청자가 직접 하여야 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자재 물가 상승 및 노동력 부족, 농업인구 노령화의 가속으로 농업여건이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건전 육묘 공급으로 농업인의 부담을 줄이고 농가의 영농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