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8년 귀속 연말정산 교육 실시

2018년 귀속 연말정산, 나도 환급받을 수 있을까?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1/07 [23:52]

[다경뉴스=백두산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월 7일 경상북도교육청 웅비관에서 본청 및 산하기관 업무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귀속 연말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 2018년 귀속 연말정산 교육     © 백두산기자

 

이날 교육은 금년에 변경되는 연말정산 주요 사항과 나이스 연말정산 시스템 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금년에 변경되는 연말정산 주요내용은 대구지방국세청 법인납세과 이은영 팀장을 초빙하여 연말정산 업무담당자들이 알기 쉽고 효율적으로 설명하여 업무를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금년에 변경되는 주요내용은 ▲종합소득세율 상향조정 ▲아동수당 및 세액공제 중복지원 ▲월세액 세액공제율 인상 ▲도서, 공연비 및 대중교통 이용금액 및 전통시장 사용금액 확대 등이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기존 6단계로 구분되었던 종합소득세가 2018년부터는 7단계의 구간으로 나누어지며, 올해까지는 아동수당을 받는 만6세 미만 자녀의 경우 자녀 세액공제로 중복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총급여 5,500만원 이하 근로자의 월세액 세액공제율은 10%에서 12%로 인상되었다.

 

그리고, 총급여 7천만원 이하자에 한해 ‘18.7.1.이후 도서공연비 지출분에 대한 소득공제가 추가되었으며, 대중교통 이용금액과 전통시장 사용금액에 대한 공제율이 30%에서 40%로 확대된다.

 

손경림 재무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은 연말정산 변경 주요 항목에 대한 설명 및 나이스 연말정산 시스템 교육 등 실무중심으로 교육하여 각급기관 업무담당자들의 업무 편의 및 역량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