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관내 가스보일러 사용가구 안전점검 실시!!

손윤수기자 bincho@naver.com | 기사입력 2019/01/08 [22:06]

[다경뉴스=손윤수기자]성주군은 2018.12.18일 강원도 강릉시 펜션 가스보일러 CO 중독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사고예방을 위하여 성주군 관내에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는 주택 및 숙박시설 전체에 대해 2019년 1월 2일 ~ 1월 31일 (1개월)동안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 성주군(관내 가스보일러 사용가구 안전점검 실시)     © 손윤수기자

 

이번 점검은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긴급 안전점검으로써 가스보일러 사용 전체 가구에 대해서 가스판매자가 보일러의 배기통 설치상태, 설치장소 적정여부 등에 대해 점검하고, 농촌관광 관련 숙박업소에 대해서는 시군 및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합동점검을 할 예정이다.


가스안전공사에서는 가스 안전을 위하여 가스보일러 배기통이 이탈하거나 찌그러진 곳이 없는지, 배기통이 벌집으로 막히진 않았는지, 가스온수기는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환기가 잘되는 외부에 설치(목욕탕,화장실내 설치금지)하고, 연1회 이상 안전점검을 받도록 권유하고 있다.


성주군수(이병환)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는 모든 가구와 숙박업소에서는 100% 안전점검을 받아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