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특허청과 업무협약 체결

경주 황남초등학교‘발명체험교육관’설치 ․ 운영을 위한 MOU 체결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1/15 [21:57]

[다경뉴스=백두산기자]경상북도교육청은 1월 1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특허청과‘발명체험교육관’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북교육청, 특허청과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특허청은 발명체험교육관 설치·운영에 필요한 예산 47억 6천만 원 지원과 체험·심화형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은 발명체험교육관 설치·운영에 필요한 부지와 건물 제공과 시설 재단장, 교육기자재 구입비용 등 91억 원을 대응투자 한다.
 
양 기관은 발명체험교육관 운영에 필요한 조례 또는 운영 규정 제정, 교육운영 방향, 조직 구성 등을 상호 협의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창의·융합형 발명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치하는 발명체험교육관은 학생들이 로봇, 코딩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직접 만들어보고, 원리를 체득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제작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발명체험교육관을 설치․운영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발명체험교육관이 에디슨처럼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것을 만들기 좋아해서 미래의 발명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즐거운 발명 놀이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북교육청, 특허청과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