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호국평화기념관 상설전시도록,‘기억합니다 칠곡의 55일’발간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1/19 [17:33]

[다경뉴스=백두산기자]칠곡호국평화기념관은 칠곡의 6·25전쟁사와 기념관 소장품을 정리한 상설전시도록 ‘기억합니다 칠곡의 55일’ 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상설전시도록,‘기억합니다 칠곡의 55일’발간   © 백두산기자

 

이번 도록은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이 발간한 첫 번째 도서로서 칠곡에서 벌어졌던 6·25전쟁 최대 격전인 낙동강전투(1950.8.1.∼9.24.)와 기념관 소장품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150쪽 분량에 달하는 도록은 ▲ 칠곡호국평화기념관과 낙동강 호국평화벨트 사업 소개 ▲ 6·25전쟁과 55일간의 낙동강전투 ▲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과 칠곡 ▲ 낙동강전투 전적지 답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념관 소장품과 기증유물의 이미지를 수록하여 학술적 가치를 높였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 도서가 칠곡에서 벌어진 낙동강전투의 중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도서를 발간하여 체계적인 지역사 연구를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록은 전국의 6·25전쟁 관련 기념관과 국·공립 박물관 등 70여 개 유관기관에 배포되며,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의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