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화랑마을, ‘개인컵'텀블러' 사용’친환경 캠페인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2/10 [18:42]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주시 화랑마을은 2019년 기해년을 맞아 일회용품(종이컵 등) 사용을 줄이기 위한 ‘개인컵(텀블러) 사용’ 친환경 캠페인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개하고 있다.

 

▲ 화랑마을 직원들이 개인컵 사용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 백두산기자

 

이번 캠페인은 ‘개인컵(텀블러) 사용하기’와 더불어 ‘점심시간 소등하기’, ‘승강기 대신 계단 이용하기’등 다양한 친환경 운동을 동시에 시행하기로 했다.

 

화랑마을은 ‘2018년 경주시 공공디자인분야(경관, 건축)’ 최우수상을 받아 경주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도시디자인 행정 정착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결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화랑마을을 방문하는 많은 이용객에게 적극 홍보해 친환경 캠페인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화랑마을 관계자는 “국민 1인당 일회용품 사용량이 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작은 실천으로부터 환경을 보호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지속적인 환경 문제의 관심과 친환경 관련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