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경산시협의회,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개최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

장성각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11/03 [21:11]

[다경뉴스=장성각기자]새마을지도자경산시협의회(회장 강홍준)에서는 2일 하양읍 대조리 운동장에서 새마을지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 장성각기자


3R(Reuse 재사용, Recycle 재활용, Reduce 발생 줄이기)은 생활 주변의 숨은 자원인 고철, 파지, 헌옷, 농약병, 폐비닐 등 폐자원을 수집함으로써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자원순환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환경 공동체 운동이다. 

 
15개 읍면동 새마을회에서 수집한 재활용품은 화물차량 80여 대에 60여 톤에 달했다. 수집한 재활용품은 종류별로 분류하고 읍면동별로 실적을 평가한 뒤 재활용업체에 매각해 매각수익금은 경산시장학회 기탁과 자체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매년 재활용 자원을 수집하고 경진대회를 개최해 근검절약하는 건전한 사회기풍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시는 것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재활용 문화 확산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바란다”고 했다.

 

▲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 장성각기자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