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면,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인기 만점’

이광수기자 books.seatosky@gmail.com | 기사입력 2019/01/11 [14:59]

[다경뉴스=이광수기자]영천시 고경면(면장 김병직)에서 지난 8일, 10일에 열린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큰 인기를 끌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     ©이광수기자

 

이번교육은 지역 특화작목인 포도(강사 전성호)와 복숭아(강사 박상은)를 중심으로 전문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양일간 25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매년 초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해 작목별 핵심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시행하는 대표적 교육과정으로 꼽힌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부터 포도재배 농가의 소득증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샤인머스캣이 인기몰이를 했다. 작년대비 2배가 넘는 농업인이 강의에 참석하며 긴 시간 강의에도 교육장을 만석으로 채우며 뜨거운 교육열을 보였다. 

 

▲     © 이광수기자

 

김병직 고경면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술교육을 시작으로 돈이 되는 농업경영까지 일체화 된 알찬 교육으로 발전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고경면민의 기해년 풍년농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