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장선거 후보자 등록

산림조합중앙회 상임감사선거 후보자 등록도 같은 기간 실시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2/08 [14:42]

선거법안내 및 위반행위 신고 1390 ‖ 한국선거방송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백두산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제26대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와 제25대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장선거의 후보자 등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수협중앙회로부터 각각 작년 8월과 9월에 위탁신청을 받아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및 해당 중앙회 정관 등에 따라 후보자등록, 선거운동, 투․개표 등 선거 전반을 관리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의 경우 온라인투표(K-Voting)를 이용하여 투․개표가 진행된다.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일은 2월 28일이며, 수협중앙회장선거일은 2월 22일이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2월 9일부터 선거공보, 전화 및 문자메시지,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수협중앙회장선거 후보자의 경우 선거일 당일에도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선거운동과 후보자 소견발표를 통한 지지 호소가 가능하다.
 
중앙선관위는 특별 예방․단속팀을 구성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수협중앙회에 상주하면서 금품제공행위, 허위사실공표행위, 임직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관여행위 등 위법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후보자 및 선거인 전담반을 편성하여 수시로 사전안내 등 예방활동을 펼치고, ‘돈 선거’ 등을 신고한 사람에게는 최고 1억 원(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는 총 3억 원의 범위 내 중앙회에서 추가 지급 가능)까지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금품선거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하였다. 
 
한편, 2월 22일 실시하는 제14대 산림조합중앙회 상임감사선거의 후보자등록도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